국어독서창고

남북통일의 좋은 점

by 처사21
728x90
반응형

우리가 통일을 이룩한다면, 어떤 좋은 점들이 있는지 말해 보시오.

 

 : 먼저 우리는 단일 민족이기 때문에 장점을 논하기 이전에 통일은 당위적인 문제로 받아들여져야 한다는 것을 주장합니다.

 

장점들을 들어본다면, 첫째, 민족사적 정통성을 계승하게 되는 것입니다. 둘째, 민족의 동질성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한 민족이기 때문에 민족 문화의 통합과 동질성 회복은 아주 중요한 문제라고 봅니다. 셋째, 인도적인 측면에서 볼 때, 전쟁의 불안과 이산가족의 아픔 등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넷째, 불필요한 민족적 역량의 낭비를 막을 수 있습니다. 군사비 지출을 줄여 건설적이고 발전적인 곳에 투자할 수 있게 됩니다. 우리 민족 미래의 번영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다섯째, 동북아시아뿐만 아니라 세계의 평화에 기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외에도 실질적인 장점들을 들어본다면, 남북 통일은 인륜(人倫)을 회복하는 길이 되며, 자유와 인권을 신장시키는 길도 되겠습니다. , 동북아시아에서 정치적인 영향력과 발언권도 높아지게 될 것입니다. 지정학적으로는 강대국들 간의 분쟁에 대한 조정국가로서의 위치를 가지게 되고, 우리의 위상이 높아짐에 따라 민족의 이익이 극대화될 것입니다. 정치적인 면에서는 항구적인 안정과 평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고, 경제적인 면에서는 우리의 기술 및 자본과 북한의 값싼 노동력으로 국가 경쟁력이 배가될 것입니다. , 사회적인 측면에서는 통일 한국이 보다 건전한 사회로 발전될 것이라고 전망합니다.

 

(참고) : 우리가 바라는 통일은 '민족 통일'  '국가 통일'을 이루자는 것이고 북한이 추진하는 것은 '국가 통일'  '민족 통일'로 가자는 것이다.

 

통일의 문제점을 통일 독일의 예로써 설명할 수 있도록 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블로그의 정보

국어독서창고

처사21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