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독서창고

자기소개서 예시(애니메이션)

by 처사21
728x90
반응형

어렸을 때부터 저는 언제나 작업실에서 동양화를 그리던 아버지를 보며 자랐습니다. 그래서인지 어려서부터 무언가를 그리기 좋아했고 마침내 초등학교 3학년 때 만났던 담임선생님을 따라 우연히 미술학원에 가게 되었습니다.

 

저는 11녀 중 장녀로, 가족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으며 성장했습니다. 성장 과정에서 비틀거리기도 수 십 번이었지만 그럴 때마다 제 꿈을 생각하며 저를 다잡곤 했습니다. 초등학교 때부터 시작했던 미술은 저의 꿈 자체였습니다. 초등학교 교과서는 거의 그림으로 채워졌고, 어쩌다 미술 대회 추천도 받을 만큼 미술에 대한 소질로 학교 안에서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중학교와 고등학교 6년 동안 미술부에서 활동하게 되었고, 특히 고등학교 때에는 미술부장으로서 30여명의 미술부원들을 이끌기도 했습니다. 학급 미화부장은 늘 저의 몫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나의 사고와 관심이 어느새 만화로 모아지게 되었습니다. 어떤 알 수 없는 힘에 이끌리어 만화에 대한 열정으로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만화에 관련된 책을 구입하고 독학하며 잡지에도 만화를 공모하여 최우수작, 또는 우수작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인터넷의 한 만화 사이트에서 팬클럽 회장으로 임명되어 클럽을 운영하기도 했습니다. 그 결과가 만화 작가와의 교류로 이어져, 여러 지적도 받고 격려도 받으며, 어느새 저는 만화와 훨씬 더 친숙해지게 되었습니다.

 

만화에 대한 저의 사랑은 국내 만화 산업에 대한 관심으로까지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귀교에 입학한다면 저의 꿈인 한국 애니 감독과 만화가로서의 꿈을 이루기 위해 체계적으로 공부를 할 것입니다. 우선 인문학적이고 철학적인 기초를 닦기 위해 독서를 많이 할 것이고 산업으로서의 만화 발전을 위해 서울의 기획사들을 발로 뛰며 배울 것입니다.

 

졸업 후에는 일본으로 유학 가서 제가 가고 싶어하는 프로덕션IG 사에 취직해 이것저것 정보도 얻고, 열심히 배울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을 한국 애니메이션에 창의적으로 적용시켜 무서운 발전을 이루고 싶습니다. 그것이 현실이 될 것인지 아니면 허실이 될 것인지는 제 노력여하에 달렸다는 것을 압니다. 한가지 분명한 것은 제가 이 학과에 지원함으로써 그 첫발을 디디고 있다는 겁니다.

 

제가 내민 한 걸음을 진지하게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블로그의 정보

국어독서창고

처사21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