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독서창고

보험분야를 어떻게 전망하는가?

by 처사21
728x90
반응형

보험 분야의 전문가가 되는 게 꿈이라는 입학 지원 서류상의 자기 소개서를 잘 읽었다. 보험분야를 어떻게 전망하는가?

 

 : 많은 보험 회사가 생겨나다 보니까 일반 소비자들이 어느 상품을 골라서 계약을 해야 할지 망설이게 된다. 보험

산업은 미래의 유망한 전망이 보이는 분야이기 때문에 상품 개발만큼 중요한 영역도 없을 것이다. 국내 보험 회사 가 생존하기 위해서는 이제 외국 회사와의 상품 경쟁에서도 계약 후보자에게 제시할 더 좋은 이미지와 계약 내용 을 연구해야 될 위치에 서게 된 것이다. 신상품 개발이 그렇게 손쉬운 것은 아니다. 신상품이 하나 개발되기 위해서는 지혜를 짜고 수익성과 대중성과 대 중성, 매출 신장 가능성도 동시에 검토해야 하는 것이다. 흔히 손보와 생보사의 보험 상품이 인기가 있으려면 중간 중간에 고객에게 돌아가는 것이 커야 하고, 나중에 만기시 찾을 수 있는 액수도 은행에 맡기는 것 이상으로 유리 한 면이 있어야 한다. 물론 계약 기간 동안에도 보장성이 확보돼야 하는 것이 당연하다. 그러므로 보험 상품 개발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은행의 금융 상품에 대하여도 상세한 내용과 실제 수익성을 알아야 한다. 물론 다른 회사에서 이미 개발된 보험 상품의 특성과 계약 고매출액, 그리고 계약자 반응, 그 상품의 수명 등에 대하여도 자료조사 등 검토 비판이 있어야 한다. 따라서 주로 상대를 졸업하신 분이나 수학과, 전산과, 응용통계학, 법학, 행정학을 전공한 사람들이 이 분야의 전문가가 될 수 있다. 

 

원앙보험, 교육보험, 장수보험이나 이런 것들의 약관을 만드는 직업이 보험 상품 개발 전문가이다. 따라서 정보화 시대 속에서 신상품 개발을 하다 보면 지적소유권 문제가 있으므로 해외 보험 상품 개발 현황도 상세히 파악하고 있어야 하는데 컴퓨터 시스템을 이용해 이미 연구 발표된 보험 상품에 대한 자료 검토가 사전에 이루어져야 한다. 보험 회사 신상품 개발 전문가가 되면 스카웃 손길이 많아질 터인 바, 보험 회사는 해상보험 상품, 화재보험, 특종보험 상품 개발에 참신한 아이디어의 인재를 원하고 있다. 보험 산업을 종이와 사람만으로 이루어지는 산업이라고 흔히 말하지만 아이디어 산업, 지식 축적에 의한 산업이 라고 보고 있다. 왜냐하면 신상품이 소비자의 구미에 맞고 소비자가 저축보다는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보장성이나 저축성 면에서 보다 더 유리하다는 계산을 할 수 있도록 제품의 개발에 있어서, 세금우대혜택 등 제도면에서 타 금융 상품과 경쟁력이 있는 상품이 나와야 하기 때문이다. 미래에는 보험 산업은 한층 더 꽃피워질 것이다. 그러나 인원은 소수화된다.인터넷보험시장의활성화로 이런상황이 예견된다.손해보험사든 생명보험사든 회원들의 복지 증진에도 더 많은 연구를 하게 될 것이다. 왜냐하면 우수한 양질의 인원이 얼마나 많이 회사의 인적 자원으로 흡수되어 새로운 상품 개발에 승리하느냐가 회사의 매출액 신장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기에 더욱 그러하다. 나는 보험분야를 대학을 졸업후에도 대학원에 진학하여 더 공부할 계획이다.

 


 

728x90
반응형

블로그의 정보

국어독서창고

처사21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