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독서창고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 기술에 대해 말해 보라

by 처사21
728x90
반응형

전산 학부를 지원한 사람으로서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 기술에 대하여 아는대로 말해 보라.

 

 : 사이버 공간에서 컴퓨터로 그림을 그려서 나타나는 것을 컴퓨터 그래픽이라고 한다. 따라서 컴퓨터 기술로 그림을 그리고 채색도 하는 사람을 컴퓨터 그래픽 전문가라고 하는데 TV영상 매체에서 드라마 제작시 필수 요원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광고 회사에서도 중요한 영역을 차지하고 있는 직업 유형이다. 만화 영화 제작사가 속속 증가하면서 컴퓨터 그래픽의 선호도도 늘고 있는데 우수한 컴퓨터로 인하여 짧은 시간에 원화를 보고 동작 변화나 표정 변화에 관련된 그림을 그리기가 비교적 쉽기 때문이다. 이제 건축에 있어서도 컴퓨터 그래픽이 매우 많이 도입되고 있는데 인텔리전트 빌딩의 기본 설계 등에 있어서는 수작업보다 컴퓨터 그래픽 디자이너에 의한 기본 설계도 작성이 생활화될 미래에 다가올 것이다. 미술은 이제 도시 공학에도 크게 도입되고 있는데, 세계 도시 환경에서 앞으로 우리 공무원 모집 직종까지, 건축 직종에 컴퓨터 그래픽 전문가의 일부 채용이 늘어날 수 있을 것이다. CATV의 힘이 각 가정에 미치기 시작한 우리 나라에 있어서 컴퓨터 그래픽 전공자의 CATV 방송국 진출은 증가해 갈 것이다. 

 

또한 일반 영화 제작에 있어서도 컴퓨터 그래픽의 기술도입 현상이 나타날 것이며 실내 장식 산업에서도 컴퓨터와 미적 감각이 만나게 되는 컴퓨터 그래픽 기술은 하나의 분야를 차지하게 될 것이다. 컴퓨터 그래픽을 자기의 직업으로 선택하고자 하는 사람은 어릴 때부터 컴퓨터 S/W 개발에 많은 연습을 하고 오락 게임 등을 충분히 해보면, 컴퓨터 S/W 개발에 대한 신선한 감각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의류 패션 산업 영역에도 컴퓨터 디자인의 응용은 크게 증가할 것인 바 대형 패션 회사에서도 컴퓨터 그래픽 전문가의 수요는 증대될 것이다. 이 분야로 가기 위해서는 회화과, 시각디자인학과, 산업디자인학과, 전산학과를 졸업하는 방법도 있으나 아트센터 같은 학원 강좌를 통해 실습과 이론을 익혀서 방송국 등에 입사한 후 성장해 가는 방법도 있다. 미학과 도시공학이나 건물학, 실내장식학, 주거학에 대한 공부도 병행한다면 컴퓨터 그래픽 전문가의 장래는 더욱 넓어지리라는 전망이다. 특히 비디오 제작 회사나 HD-TV 연구 개발을 하고 있는 전자 관련 산업계 회사에서도 컴퓨터 그래픽 디자이너의 수요는 늘어날 것이며, 전문가가 되어 동시에 이런 아트센터 전임강사로 나가거나,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 개인 사무실을 차려서 독립된 사업 영역으로 가거나, 컴퓨터 그래픽학과가 개설될 미래에는 대학에 출강하는 직업적 위상도 가질 수 있다.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의 미래는 사람들이 패션 시대에 대한 감각의 폭이 넓어지고 미적 감각이 있는 아름답고 세련된 가구, 조형미 있는 주택 양식, 패션 의류 선호 경향의 증가와 더불어 많은 산업계의 수요가 있을 것으로 생각해서 이 분야를 지원했다.

 


 

 

 

728x90
반응형

블로그의 정보

국어독서창고

처사21

활동하기